KakaoTalk_Photo_2022-09-11-19-11-01 010.jpeg

제1회 한·아시아 청년포럼
대상 수상자 소감문

KakaoTalk_Photo_2022-09-11-19-11-00 005.jpeg

박가은 (고려대학교)

KakaoTalk_Photo_2022-09-11-19-11-01 006.jpeg

안정현 (한국외국어대학교)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아시아 식량안보를 증진하기 위한 아이디어에 관한 글을 제출하여 발표를 하고 베트남 여행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코트라 견학을 통해 우리나라의 ODA, 기업활동, 그리고 이를 증진시키기 위한 정부 차원의 노력을 배웠습니다. 베트남 전쟁 박물관 및 하노이 곳곳을 견학하며 추가적인 협력의 가능성에 관한 고찰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현지 문화를 경험하고 여러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며 한국과 베트남, 그리고 다른 동남아 국가들과의 협력적인 미래에 기여를 하고 깊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귀중한 경험을 하게 해주신 한,아시아 청년 대표단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국제학 분야가 전공이 아니라 대회를 지원하면서 고민을 했지만 준비하는 과정에서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시기적절한 '포스트 코로나 인간안보' 주제에 대해 연구해보고, 다른 참여자분들 발표를 들으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우수한 여러 팀 중 수상을 하게 되어 놀랐지만 덕분에 베트남에서 잊지 못할 추억과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베트남 언어와 음식, 문화 중 낯선 부분도 있었지만 하노이를 자유롭게 여행하며 역사적인 장소를 방문하고, 현지 생활방식을 보며 추상적으로만 생각해왔던 개념들이 뚜렷해진 기분이었습니다. 글로만 연구했던 식량안보의 분야에 대해서도 현지 날씨, 지형, 생활 방식 및 식문화를 보며 더욱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고, 코트라 사무실을 방문하여 평소 궁금했던 실전 경험에 대해 듣는 소중한 경험을 했습니다. 수상여부를 떠나 귀한 경험이라고 생각하며, 도전을 하길 잘했다는 생각과 안전한 여행을 도와준 주최측에게 감사한 마음입니다. 

 
 
메인 포스터.png
 

한·아시아
청년토론대회

한·아시아
국제​학술지대회

참가 및 지원하기

*대회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프로그램북을 다운로드하시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MG_0812_edited.jpg
경민경.jpg

국제학술지대회 운영위원장 경민경

안녕하세요. 한·아시아 청년대표단 국제학술지대회 운영위원장 경민경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사회는 크고 작은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팬데믹의 효과적인 대응과 인간안보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요즘, 협력 및 대응 방안에 대한 청년들의 의견을 공유하고 건설적인 대안을 고민해보는 국제학술지대회에서를 만들고자 노력하겠습니다.

KakaoTalk_20220423_161324438_08.jpg

국제학술지대회 운영위원 최하은

안녕하세요. 한·아시아 청년대표단 국제학술지대회 운영위원 최하은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국제 사회, 기업, 소상공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에 팬데믹에 대한 대응과 나라 및 기관간의 협력 방안을 논하고자 포럼을 구상하였습니다. 청년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활발한 의견 공유가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숙제를

​멘토링 프로그램

한·아시아 청년대표단의 자체적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정치, 경제, 사회, 외교, 안보 등의 분야에서 멘토의 생각을 들어보고, 건설적인 의견 교류가 가능합니다. 국제학술지대회 참가자들은 신청자에 한하여 무료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이수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기간 및 신청 절차는 프로그램북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정책 제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생겨난 여러 문제를 유엔개발계획이 분류한 인간안보의 7가지의 영역 (경제안보, 식량안보, 보건안보, 환경안보, 개인안보, 사회안보와 정치안보)을 토대로 분석하려고 합니다. 사회 문제에 대한 고찰을 토대로 창의적인 해결책 모색을 목표로 합니다.

국회 의사당
손에 들고 나무 접시

​후원·협력기관

한·아시아 청년대표단은 (사)월드투게더와 MOU를 체결했으며, 후원·협력사로는 (사)한중민간경제협력포럼, 한국아주경제발전협회, (주)성삼, MUGYUN, K-FOODVILL, AGIT TOUR, AMBITION, JK 항공이 있습니다. 다양한 협력기관과 소통하며 청년들의 목소리를 온전히 담고자 노력하는 한·아시아 청년대표단이 되겠습니다.